아주대 지식재산전략 포럼... 12월 7일 개최

특허TV 선우정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11:46]

아주대 지식재산전략 포럼... 12월 7일 개최

특허TV 선우정기자 | 입력 : 2019/12/06 [11:46]


아주대학교 지식재산전략연구회(회장 김영재)에서 주최하는 아주대학교 지식재산전략 포럼이 12월 7일 토요일 아주대학교 연암관에서 12시부터 진행된다.

 

1, 2부로 구성한 이번 포럼은 국내 특허 분석과 말레이시아 페낭에서의 Biz전략과 산학협력 등에 대한 주제로 포럼이 진행된다.

 

최근 특허소송 등 지재권에 대한 분석과 활용전략 등 특허의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특허의 다변화에 산업기반의 재편이 이루어지는 현 시대에 맞춘 포럼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부에서는 국립 한경대 IT 김대중 교수가 특허 빅데이터 분석과 특허 네트워크 시각화와 혁신 전략 분석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Tunku Rahman University Head of Penang Branch Campus의 Janice Toh 학장이 말레이사아 페낭에서의 Biz전략과 산학협력에 대해 강연이 이루어진다.

 

지식재산전략연구회 지도교수이며 아주대 공학대학원 지식재산공학과 주임교수인 최승철 교수는 "지식재산전략연구회가 주최하는 포럼은 지식재산 관련 정보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인재양성과 다변화하는 특허 생태계를 분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아주대 LINC+사업단이 후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주대,최승철,김영재,지식재산전략연구회,화이트리스트,특허소송,빅데이터분석,특허네트워크,시각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글로벌 특허 브리핑⑮] Apple이 준비하는 혁신기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