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LG유플러스, 공기질 측정해 입주민 행동가이드 제안하는 홈IoT 플랫폼 구축

특허TV 이민우기자 | 기사입력 2017/08/23 [12:38]

[종합] LG유플러스, 공기질 측정해 입주민 행동가이드 제안하는 홈IoT 플랫폼 구축

특허TV 이민우기자 | 입력 : 2017/08/23 [12:38]

 

▲     © 특허TV



두산건설이 시공하는 프리미엄 신축 주상복합아파트 ‘구서역 두산위브 포세이돈’ 330세대에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을 구축해 집 앞 공기환경을 측정 및 분석해 행동가이드를 제안하는 등 입주민들의 건강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입주민들은 단지 내 놀이터, 산책로, 커뮤니티센터 등에서 측정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 온도, 습도 등을 LG유플러스 IoT 전용앱인 ‘IoT@home’과 PC에서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1시간 지연된 기존 관측망 정보와 달리 외부 환경에 따른 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다.
 
또한 입주민들이 IoT 공기청정기 및 IoT 실내 공기질 센서를 구매해 연동할 경우 세대 내·외부 공기질 비교를 통해 환기시점 알림, 빌트인 전열교환기 및 공기청정기 자동 작동 등 공기질 케어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홈IoT 플랫폼은 주상복합아파트에 들어가는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한 시스템으로,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앱에서 입주 시 설치된 조명, 난방, 가스 및 유선 기반의 기존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LG전자, 삼성전자 등 IoT 생활 가전을 연동해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주상복합아파트 입주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집안 내 시스템 에어컨도 LG전자의 IoT 모델로 옵션 판매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글로벌 특허 브리핑⑮] Apple이 준비하는 혁신기술은?
많이 본 기사